OP.GG, 자사 서비스 내에 '인디 게임 실시간 체험판 플레이' 기능 추가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 OP.GG는 자사가 서비스중인 데스크탑 앱에서 인디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이 추가됐다고 2월 14일 발표했다.

사용자들은 데스크탑 앱에서 인디 게임 [Alpo: Way Home]의 체험 버전을 다운로드나 설치 없이 곧바로 플레이할 수 있다. 만약 이용자들이 게임에 충분한 재미를 느낄 경우, 스팀 구매 페이지로 연결하여 실제 게임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OP.GG에서 만날 수 있는 인디 게임 'ALPO'
OP.GG에서 만날 수 있는 인디 게임 'ALPO'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게임인 [Alpo: Way Home]을 데스크탑 앱에 추가하게 된 것은 인디 게임 개발자 및 게임 산업 발전을 지원하는 OP.GG의 노력의 일환이다.

더불어 이번 계기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Alpo: Way Home]을 알리고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게임 개발의 꿈을 가진 차세대 가발자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김승정 OP.GG 프로덕트 매니저는, “OP.GG는 게임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 학생들과 협력하여 그들의 재능과 게임을 향한 열정을 보여주는 것 역시 그 노력의 일환이라 할 수 있다.”라고 이번 협력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OP.GG 측 관계자는 "데스크탑 앱의 인디 게임 플레이 기능은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을 하기 위해 기다리거나 잠시 쉬어 갈 때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OP.GG는 사용자들에게 최고의 경험과 게임 산업 전반의 발전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기 위해 추후 더 다양한 양질의 인디 게임을 찾아 선보일 계획을 가지고 있다. "라고 말했다.

한편, OP.GG 데스크탑 앱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Alpo: Way Home]의 정식 버전은 게임 플랫폼 Steam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