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산업협회, 강신철 협회장 5연임...25년까지 협회 맡는다

22일 강신철 협회장의 한국게임산업협회(이하 K-GAMES) 연임이 확정됐다. 다섯 번째 연임으로 임기는 오는 2025년까지이며, 강 회장은 중대한 기로에 선 게임산업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내비쳤다.

K-GAMES는 22일 오후 4시 협회 대회의실에서 제 19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강 협회장을 비롯해 네오위즈, 넥슨코리아, 넷마블,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 엔씨소프트, NHN, 웹젠, 위메이드, 카카오게임즈, 컴투스, 크래프톤, 펄어비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코리아, 텐센트코리아 등 회원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올해는 19회째를 맞아 임원 선임의 건이 안건으로 상정됐으며, 협회 정관에 의거한 의결 절차를 거쳐 강 협회장의 연임이 확정됐다. 임기는 오는 2025년까지 2년이다.

K-GAMES는 지난 한 해 게임산업 주요 현안에 대한 정책 개선 활동을 수행해왔다. 정부 및 국회와 발맞춰 간담회 및 토론회를 추진하고 의견을 개진하는 등 업계 목소리를 전달하는 데 주력했다.

또한, 게임 인식 제고를 위한 노력도 이어갔다. 특히 국회 문화콘텐츠포럼, 대한민국게임포럼과 함께 진행한 ‘게임문화예술 콘서트’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많은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되기도 했다.

강신철 협회장은 “게임산업이 엔데믹 전환, 기술 및 비즈니스 융복합, 예술적 가치 확대 등 환경 변화를 맞아 중대한 기로에 섰다”며, “이 같은 시기에 우리나라 게임산업을 대변하는 협회장의 중임을 다시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지난 시간에 대한 격려와 앞으로 맞이할 새로운 시간에 대한 기대로 받아들이고 겸허히 역할을 해나가겠다.”며, “대한민국 게임산업 발전에 일조할 수 있도록 산업 현장과 제도권 사이 소통을 늘리고 글로벌 게임업계 간 교류를 활성화하며 가정과 학교 안팎에서 긍정 게임 문화 조성에도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한국게임산업협회 강신철 협회장
한국게임산업협회 강신철 협회장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