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e스포츠 페스티발 'CKCG2005' 공식 출범

CKCG2005 조직위원회(공동조직위원장 : 한국 이광재 국회의원, 중국 주강 공청단 단장 / www.ckcg2005.net)는 2005년 28일, 중국 북경소재의 중국대반점(China World Hotel)에서 한·중 e스포츠 페스티발 'CKCG2005' 출범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한국의 문화관광부와 e스포츠협회, 의정연구센터가 후원하고, 중국의 공청단과 중앙외교부, 사법부, 신문출판총서가 후원하는 등 양국 정부차원에서 사상 유례없는 전폭적인 지지하에 마련된 첫 e스포츠 행사.

출범식에는 이광재 의원과 김태년 의원, 한병도 의원, 이화영 의원, 서갑원 의원, 이상민 의원 등 의정연구센터 국회의원들과 e스포츠자문회 소속 정청래 의원 및 이성규 팬택 사장, 정재관 코엑스 사장, 김신배 e스포츠 협회장 등 정관계 인사 10여명이 대거 참석했다.

또한 중국측에서는 당제 1서기인 주강 공천단 단장을 비롯하여 공청단중앙서기처 장쇼란 서기, 국제연락부 강광평 부장과 외교부, 국제부, 체육총국 관련 인사 10여명이 참석하는 등 큰 관심을 보였다.

이번 행사는 한국과 중국에서 동시에 5월부터 참가신청을 받아 6월~7월까지 각각 지역투어 예선전을 통해 선수를 선발하고, 결승전은 중국 북경에서 광복 60주년 기념 기간인 8월12일~8월15일까지 4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CKCG2005'의 공동조직위윈장인 이광재 의원은 "한중 e스포츠 페스티발 'CKCG2005'는 한중 양국의 청소년들이 공정하고 공평한 e스포츠 행사를 통해 올림픽 정신을 더욱 발전시켜 하나의 청소년 문화로 자리 매김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라며 "미래 아시아 협력의 두 주역인 한중 양국 청소년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서로 이해하고 공감대를 넓혀가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