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모바일게임 매출 전분기 대비 280% 수직 상승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김남철, 남궁훈)가 2012년 연간 실적과 4분기 실적을 8일 발표했다. 국제회계기준(K-IFRS) 적용에 따른 위메이드 2012년도 연결기준 실적은 연간 총 매출 약 1,199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4% 증가했으며, 4분기 매출은 약 347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23%가 증가했다.

특히, 4분기 모바일게임 매출이 약 97억원을 기록하며 전분기 대비 약 280% 수직 상승해 국내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이는 당사가 모바일게임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한지 단 6개월 만에 이룬 성과로 괄목할만한 성장이다.

한편 4분기 모바일게임 사업 전개를 위한 적극적인 투자로 인건비 상승과 ‘지스타2012’ 공식후원 및 참가에 따른 비용집행으로 영업비용은 전분기 대비 22% 증가했다.

지난해 온라인게임의 안정적인 매출 유지와 4분기부터 본격적인 매출의 견인차 역할을 한 국민게임 '바이킹 아일랜드 for kakao', '캔디팡 for kakao'과 '터치파이터 for kakao' 등 10여종에 달하는 모바일게임들의 눈부신 성과와 신규 수익 창출로 매출 구조를 다변화하는데 성공했다.

올해에는 40여종 이상의 모바일게임과 2종의 대작 온라인게임 출시로 한층 더 가파른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연간 매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지난주 출시한 '윈드러너 for kakao'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 양대 마켓 매출순위와 인기순위 1위 자리를 휩쓸며 전례 없는 흥행돌풍으로 2013년 서막을 열었다. 이 여세를 몰아 당사와 조이맥스, 위메이드 크리에이티브, 리니웍스, 링크투모로우, 피버스튜디오 등의 계열사에서 2년 이상 투자해 개발한 각종 장르의 대형 모바일게임들이 순차적인 출시를 앞두고 있다.

올 1분기 손자회사 피버스튜디오의 SNG '에브리타운'과 위메이드 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말랑말랑 스도쿠' 등이 출시를 준비 중이며, 3월말부터 자체 개발 신작 '아이언슬램'과 비행슈팅 게임 등의 순차적인 런칭을 시작으로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 위메이드의 게임들이 출시 예정이다.

여기에, 2013년 공격적인 해외 시장 공략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원년으로 삼는다. 전세계 1억 명의 이용자를 확보한 메신저 ‘라인(LINE)’을 통한 일본 열도 및 범아시아 지역 진출 및, 글로벌 최대 게임시장 ‘중국’, ‘북미’ 시장 등을 정복하기 위한 시동을 건다. 온라인게임 역시,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MMORPG 천룡기와 지난해 ‘지스타2012’에서 최초 공개된 MMORPG 이카루스를 선보인다.

위메이드 김남철 대표이사는 "지난해 모바일게임 시장에 성공적인 진출 및 당사의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기 위한 투자와 활동에 집중했다면, 2013년은 성공적인 게임출시와 매출 향상으로 결실을 맺어 업계 선두그룹의 위치를 확고히 하는 원년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한 두 개 모바일게임의 단발적 성공보다는, 탄탄한 게임라인업 구성과 매출시너지를 바탕으로, 당사 게임들이 매출 상위권을 점유해 나가고 있는 위메이드식 성공시스템이 모바일 시대 글로벌 스탠다드가 될 것이라며, 경험의 축적을 통해 올 해 성장토대를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위메이드
위메이드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