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 블록체인 사업 본격 시동, 게임포털 이오스로얄 공개

VR/AR, 블록체인 등 신사업에 집중하고 있는 엠게임(대표 권이형)이 5월 중 공개 예정인 이오스(EOS) 기반 블록체인 게임 포털 사이트 ‘이오스 로얄(ESO Royal)’을 금일(3일) 공개했다.

엠게임의 블록체인 게임 포털 ’이오스 로얄’은 지난해 메인넷을 거쳐 탄탄한 생태계를 유지하고 있는 이오스를 기반으로 한다. 간단한 주사위 게임부터 RPG(역할수행게임)까지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사이트 오픈과 동시에 선보일 게임 디앱(dApp,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은 주사위 베팅게임인 ‘이오스 드래곤 다이스(EOS dragon Dice)’와 ‘이오스 스크래치(EOS Scratch)’ 2종이다. 이후 고퀄리티 블록체인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이오스 공성전(EOS Siege battle)’을 연내 선보일 예정이다.

‘이오스 로얄’ 내 모든 게임 디앱은 이오스 외에 엠게임의 게임 토큰 벰(BEM)을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획득한 벰으로 재투자를 통한 배당을 받을 수 있다.

엠게임은 블록체인 게임 디앱뿐 아니라 엠게임 게임 포털 내 다양한 온라인, 모바일 게임들에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를 접목시킨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암호화폐 채굴 사업 및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빗과 국내외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비(非)게임 분야 블록체인 관련 사업을 지난해 1분기 설립한 자회사 블록체인인사이드를 통해 펼치고 있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들이 등장하는 원년이 될 올해 2019년 엠게임도 차세대 플랫폼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게임 디앱 및 블록체인 게임 포털, 엠게임 게임 토큰 벰 등 다양하게 준비해 왔다”며, “이오스 로얄을 통한 게임 분야와 암호화폐 사업 관련 비게임 분야를 망라한 블록체인 관련 연구개발과 서비스에 적극 뛰어들어 미래 새로운 먹거리를 적극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엠게임
엠게임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