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주년 '서머너즈 워', 전 세계 순위 급상승..'역대급 역주행'

컴투스(대표 송병준)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출시 6주년을 맞아 진행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통해 북미∙유럽∙아시아 등 전 세계 차트를 역주행하고 있다.

서머너즈워 6주년
서머너즈워 6주년

지난 주말 '서머너즈 워'의 일간 게이머수(DAU)는 최근 3년 기록 중 최고 수치를 기록하며, 6주년 서비스 게임으로서 장기 흥행의 노하우와 저력을 여실히 증명했다. 신규 게이머 수 및 동시 접속 게이머 수 또한 대폭 증가했다.

이와 같은 뜨거운 호응으로 '서머너즈 워'는 지난 19일과 20일 한국 구글 플레이에서 게임 매출 순위 10위에 올랐으며, 21일에는 한 계단 더 오른 9위를 기록했다.

서머너즈워 9위
서머너즈워 9위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시장인 미국에서도 지난 13일 애플 앱스토어 14위를 기록한 데 이어, 지난 19일에는 구글 플레이 16위로 껑충 뛰어올랐고 캐나다 구글 플레이에서도 9위로 TOP10에 진입하며 북미 지역에서의 인기를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또 유럽 주요 지역 순위도 대폭 상승했다. 대규모 이벤트 시작 이후, 프랑스에서는 애플 앱스토어 2위, 독일에서는 애플 앱스토어 3위를 기록했으며, 벨기에, 그리스, 룩셈부르크 등 유럽 다양한 국가에서도 TOP10에 이름을 올리며 순위 반등에 성공했다.

싱가포르, 일본, 중국 및 대만, 태국 등 주요 아시아 차트 뿐만 아니라 호주, 자메이카 등 웨스턴, 아시아 대부분의 국가에서도 다시 한 번 역주행에 성공하며, 진정한 스테디셀러의 힘을 선보였다.

컴투스의 한 관계자는 "'서머너즈 워'는 지난 2014년 4월 출시돼 6년 간 세계 전역에서 서비스 되며, 탄탄한 콘텐츠와 전략적 해외 현지 프로모션 등으로 동서양 게이머들로부터 두터운 인기를 쌓아왔다. 이번 역주행으로 글로벌 장기 흥행 게임의 면모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진단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