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의 아픈 손가락 '눈물을 마시는 새' 새롭게 시작한다

유명 판타지 소설가 이영도 작가의 원작을 활용했지만 원작과는 상이한 모습으로 비난을 받고 중도 포기했던 크래프톤의 아픈 손가락 '눈물을 마시는 새'가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부활한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이영도 작가의 대표 판타지 장편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 IP(지식 재산권)의 게임 개발을 처음부터 새롭게 추진한다고 금일(25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지난 2019년 눈물을 마시는 새를 모바일MMORPG로 개발한다는 소식을 발표해 많은 관심을 받았지만, 공개된 영상에서는 소설의 큰 축을 차지하는 나가와 도깨비, 그리고 막강한 힘과 거대한 덩치를 자랑하는 종족 레콘을 찾아볼 수 없으며, 사랑을 나눠 아이를 낳는다는 등 원작의 분위기와 어울리지 않는 설정으로 많은 비판을 받은 바 있다.

금일 발표에 따르면 이영도 작가의 '눈물을 마시는 새'와 '피를 마시는 새' IP를 활용한 게임 제작을 위해 비주얼 R&D 작업을 진행 중에 있다. 그중 이번게 공개된 삽화 2점은 소설이 시작하는 남쪽의 ‘마지막 주막’과 ‘나가’족의 ‘사모 페이’를 태운 대호 ‘마루나래’이다. 비주얼 R&D의 결과물은 소설의 세계관과 분위기를 게임 및 다양한 2차 창작물로 구현할 때 쓰일 기본 콘셉트 이미지가 된다.

눈물을 마시는 새 마지막 주막 컨셉아트
눈물을 마시는 새 마지막 주막 컨셉아트

‘눈물을 마시는 새’의 비주얼 R&D 작업은 크래프톤의 Project Windless팀과 할리우드(Hollywood)의 콘셉트 아티스트 이안 맥케이그(Iain McCaig)가 함께 진행 중이다. 맥케이그는 스타워즈 시리즈와 해리포터, 어벤져스, 터미네이터 등 블록버스터 영화 초기 캐릭터 시각화에 참여해 온 저명한 콘셉트 아티스트이다.

맥케이그는 “크래프톤과 함께 이영도 작가가 창조한 세계와 캐릭터에 생명을 불어넣어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소개하는 책임을 맡게 돼 영광”이라고 밝혔다. 그는 국내에 소재한 크래프톤의 Project Windless팀에 대해 “이제까지 경험한 것 중 최상의 협업을 이뤄내고 있다”며 “이 모험이 어떻게 전개될지 매우 기대되고, 이영도 작가가 자랑스럽게 생각할 만한 작업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안 맥케이그 마루나래 러프 스케치
이안 맥케이그 마루나래 러프 스케치

‘눈물을 마시는 새’의 이영도 작가는 “30년 뒤에도 리메이크 될 수 있는 게임을 제작해 달라. 건승을 빈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크래프톤은 ‘눈물을 마시는 새’와 ‘피를 마시는 새’를 포함한 글로벌 IP 사업화의 기반을 다지고 있다. 특히 ‘눈물을 마시는 새’의 IP는 게임 외에도 영상물, 출판물 등 다양한 형태의 2차 콘텐츠 제작물로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크래프톤은 지난해 김창한 대표의 취임과 함께 원천 IP의 확보와 엔터테인먼트 사업 확장을 발표하며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