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쌔신크리드 발할라 확장팩부터 아바타까지. 한국 게이머들 눈 사로잡은 유비소프트 포워드

언제나 기대를 배신하지 않은 게임성, 친절한 한글화 등으로 유황숙이라는 별명까지 얻은 유비소프트가 지난 13일 자사의 신작 정보를 공개하는 유비소프트 포워드 행사를 개최해 전세계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새벽에 진행된 공식 행사 시청이 힘든 한국 팬들을 위해 같은날 오후 8시에 김세연 아나운서와 함께 하는 한국 커뮤니티 전용 방송을 진행해 한국 시장에 대한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유비소프트 포워드
유비소프트 포워드

이번 행사에서는 전세계 FPS 인기 게임으로 자리잡은 레인보우식스 시리즈의 신작 레인보우식스 익스트랙션를 비롯해, 어쌔신크리드 발할라의 두번째 확장팩 파리공성전(The Siege of Paris), 새로운 스포츠 배틀로얄 라이더스 리퍼블릭, 인기 댄스 게임 저스트댄스2022, 와치독 리전, 파크라이6, 마리오+래비드 반짝이는 희망, 그리고 제임스 카메룬의 대표작 아바타 IP를 활용한 오픈월드 게임 아바타 프론티어즈오브판도라 등의 정보가 공개됐다.

유비소프트의 대표 FPS 레인보우식스 시리즈의 신작 레인보우식스 익스트랙션은 오는 9월 16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유비소프트 몬트리올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이 게임은 정체불명의 외계 바이러스 감염 사태가 발생한 봉쇄 지역에서 ‘Archæans’이라 불리는 괴생명체의 위협에 대처하기 위해 조직된 ‘REACT (Rainbow Exogenous Analysis & Containment Team)’에 소속되어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레인보우식스 익스트랙션은 Windows PC, Xbox Series X|S, Xbox One, PS5, PS4, 구글 스태디아 등 다양한 게임 플랫폼을 통해 출시되며,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해 서로 다른 플랫폼을 사용하는 플레이어들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레인보우식스 익스트랙션
레인보우식스 익스트랙션

유비포워드에서 공개된 구독형 기타 게임 락스미스 플러스는 올여름 출시된다. 락스미스 플러스는 실제 기타를 게임에 연결시켜 게임과 악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락스미스’의 최신작으로 다양한 음악을 들으며 악기 연주 실력도 함께 키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 기타를 활용해 즐기는 리듬액션 게임 락스미스 플러스는 올해 여름 출시될 예정이다. 락, 힙합, 팝, R&B 등 수천 곡 이상의 음악들 중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선택해 기타 연주를 하며 다양한 테크닉을 연습하고 즐길 수 있다. 또한 ‘Riff Repeater’ 도구로 특정 리프를 직접 연습하거나 자신의 수준에 맞게 자동으로 난이도가 적용되는 ‘Adaptive Difficulty’를 활용해 빠르게 연주 실력을 키울 수도 있다.

락스미스 플러스는 올여름 유비소프트 스토어를 통해 Windows PC용이 먼저 출시되고, 가을에 Xbox Series X|S, Xbox One, PS5, PS4용으로 출시, 이후 iOS, Android에서도 출시될 예정이다.

락스미스 플러스
락스미스 플러스

대규모 멀티플레이어 스포츠 게임 라이더스 리퍼블릭은 오는 9월 2일 정식으로 출시된다. 이 게임은 50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동시에 모여 윙수트, 스키, 스노우보드, 자전거 등을 타며 역동적인 레이싱을 즐길 수 있는 배틀로얄 방식의 익스트림 스포츠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브라이스 협곡, 요세미티 계곡, 세쿼이아 국립공원, 자이언 국립공원, 캐년랜즈 국립공원, 매머드산, 그랜드티턴산 등 미국 대자연을 배경으로 익스트림 스포츠 특유의 긴장감과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라이더스 리퍼블릭은 PS5, PS4, Xbox Series X, Xbox One, Stadia, Windows PC에서 만나볼 수 있다.

라이더스 리퍼블릭
라이더스 리퍼블릭

전세계 1억 3천 8백만명의 플레이어와 8천만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세계적인 댄스 열풍을 불러 일으킨 저스트 댄스 시리즈의 최신작 저스트 댄스 2022는 오는 11월 4일 정식 출시된다.

저스트 댄스 2022는 Todrick Hall의 ‘Nails, Hair, Hips, Heels’, Imagine Dragons의 ‘Believer’, Ciara의 Level Up 등 각종 음악 차트를 석권했던 40곡의 다양한 음악들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게임을 구매하면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인 Just Dance Unlimited 1개월 패스가 무료로 제공되어 700곡이 넘는 음악들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

저스트 댄스 2022은 PS5, PS4, 닌텐도 스위치, Xbox Series X, Xbox One, 구글 스태디아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저스트댄스2022
저스트댄스2022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의 최신작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의 두 번째 확장팩 파리공성전(The Siege of Paris)도 올여름 하반기에 선보인다. ‘The Siege of Paris’는 프랑스를 배경으로 바이킹 역사상 가장 악명 높은 전투로 향하는 주인공 에이보르의 모험을 다룰 예정이다.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파리공성전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파리공성전

오픈월드 TPS 게임 와치독 리전은 오는 7월 6일 새로운 확장팩 ‘Bloodline’을 선보인다. ‘Bloodline’에서 플레이어는 오리지널 와치독의 Aiden, 와치독 2의 Wrench와 함께 런던의 권위주의에 맞서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매력적인 스토리로 유명한 파크라이 시리즈의 최신작 파크라이6는 10월 7일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에도 예측할 수 없는 매력적인 스토리 뿐만 아니라 주인공을 능가하는 카리스마를 선보였던 이전 작들의 악당들이 총출동해 그들의 입장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파크라이6
파크라이6

닌텐도와의 IP 제휴를 통해 개발됐던 마리오+래비드 킹덤배틀의 후속작인 마리오+래비드 반짝이는 희망의 영상도 공개됐다. 이 게임은 다양한 형태로 구성된 은하계 행성들을 무대로 여러 동료들과 힘을 합쳐 강력한 적과 싸우는 턴제 전투 게임이다. 마리오+래비드 반짝이는 희망은 내년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마리오+래비드 반짝이는 희망
마리오+래비드 반짝이는 희망

이 외에도 후속편 촬영 소식으로 전세계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제임스 카메룬 감독의 인기 영화 아바타 IP를 활용한 신작 소식이 공개돼 많은 관심을 모았다.

유비소프트가 개발 중인 아바타 프론티어즈오브판도라는 아바타 1편의 무대인 판도라 행성을 탐험할 수 있는 액션 게임으로, 나비족의 일원이 되어 행성을 침범한 RDA와 맞서 싸우게 된다.

아름다운 판도라 행성이 영화와 똑같은 모습으로 등장하며, 이크란을 타고 RDA의 헬기 등과 공중전을 펼치는 모습이 공개돼 기대감을 높여주고 있다. 아바타 프론티어즈오브판도라의 출시 시기는 내년이라고만 공개됐으나, 영화 아바타2의 개봉과 비슷한 시기가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아바타 프론티어즈오브판도라
아바타 프론티어즈오브판도라

한편, 유비소프트는 현재 자사의 게임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유비포워드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팬들은 오는 22일까지 유비소프트 스토어에서 유비소프트의 대작들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