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자사 게임 11종 게임들 추석 맞이 이벤트.. '풍성한 혜택' 드려요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추석을 맞이해 게임 내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게임 7종, 온라인 게임 4종으로, 해당 게임 이용자들은 풍성한 보상 및 혜택을 받을 수 있을 예정이다.

▲'리니지 리마스터(이하 리니지)'는 9월 21일까지 추석 맞이 3종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이용자는 추석 전용 '한복' 변신을 받을 수 있고, 리니지를 플레이하면 12분 마다 '송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송편'을 사용하면 '경험치 보너스', '대미지 리덕션' 등의 효과를 얻게된다.

또 이용자들은 각 마을의 '4대 수호성'을 통해 '드래곤의 정기'를 구매할 수 있다. '드래곤의 정기'를 소지하면 경험치 보너스 효과를 받게 되고, '드래곤의 정기'를 재료로 추가 경험치 획득 효과(19%)를 받는 '할파스 정기'도 제작 가능하다. 이 밖에도 '숨겨진 사냥터' 이용 시간 추가, '한가위 깜짝 퀴즈 이벤트' 등에 참여할 수 있다.

▲'리니지2'는 본서버에서 9월 28일까지 '오크 제사장의 의뢰'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NPC '히나'를 통해 오크 마을 이벤트 지역에서 이벤트 레이드에 참여하고 '풍등 소환 꾸러미'를 획득할 수 있다.

각성서버는 '소원을 이뤄주는 돌!' 이벤트를 14일까지 실시한다. 지정된 사냥터에서 몬스터를 처치해 '소원석'을 모으면, NPC '달탱이'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추석 깜짝 퀴즈' 이벤트는 전 서버 공통으로 12일까지 열린다.

'아이온' 흑호 한가위 이벤트
'아이온' 흑호 한가위 이벤트

▲'아이온'은 9월 21일까지 클래식 서버에서 '한가위에 찾아온 흑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퀘스트를 통해 획득한 '흑호의 송곳니'를 조립하여 '포효하는 흑호 무기 선택 상자'를 얻을 수 있다. 접속 누적 시간에 따라 획득한 '머리 장식'과 '비단'을 조립 시 '한가위 머리 장식/의상 선택 상자'를 얻는다.

라이브 서버는 '한가위의 달콤한 꿀송편' 이벤트를 실시한다. 획득한 '꿀송편'을 NPC를 통해 한복 외형, 머리 장식 등과 교환 가능하다. 꿀송편과 '보름달의 기운'을 조립하면 다양한 보상이 담긴 '화려한 송편 바구니'를 얻을 수 있다. 전 서버의 대도시에서는 한가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배경도 만나볼 수 있다.

'블레이드 & 소울' 감 익은 추석 홍시 이벤트
'블레이드 & 소울' 감 익은 추석 홍시 이벤트

▲'블레이드 & 소울'은 9월 14일까지 '감 익은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게임 내 '소울 피에스타' 미션에 참여하면, 획득한 점수에 따라 △2022 추석 의상 '홍시 의상 세트' △'추석 선물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리니지M'은 9월 14일까지 추석 이벤트 던전 '풍요로운 토끼 왕국'을 연다. 이용자는 사냥터의 '토끼' 몬스터를 처치해 일일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 얻은 '토끼 왕국 상자 (이벤트)'를 열면 '토끼 소녀' 변신, '맘보 토끼' 마법인형 등을 획득한다.

또 모든 이용자는 '추석 기념 특별 푸시'로 '추석 선물 세트'를 받는다. '추석 선물 세트'를 열면 △'호칭' 효과로 체력과 'PvE 대미지 리덕션'이 증가하는 '보름달 펜던트' △'추석 코인 보따리' 3개 △경험치와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획득하는 '추석 송편' 5개를 받는다.

▲'리니지2M'에서는 9월 21일까지 이벤트 던전 '풍요의 달토끼 마을 축제'가 열린다. 해당 던전에서 다량의 경험치를 획득하고, 럭키 몬스터를 처치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용자는 마을에 위치한 '풍요의 절구 달토끼 동상'을 통해 추가 버프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추석 연휴인 9월 9일부터 9월 12 일까지 4일 간 우편을 통해 모든 이용자에게 특별한 보상을 지급하는 '풍성한 한가위 특별 선물' 이벤트가 열린다. 이외에도 '풍요의 한가위 선물 꾸러미, 한가위 패스, 달토끼 마을의 선물' 등 다양한 콘텐츠 및 보상이 준비되어 있다.

▲'리니지W'는 21일까지 '몽환의 섬의 보름달 호랑이'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몽환의 섬' 던전에서 '보름달 호랑이'를 처치해 이벤트 재화를 얻을 수 있다. 이벤트 재화는 영웅 등급의 방어구 제작 비법서 조각 등으로 바꿀 수 있다. 신규 월드 '파푸리온' 이용자는 마일리지 상점에서 '대보름달'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 아이템을 사용하면 경험치 보너스 등 성장에 도움이 되는 혜택을 받는다.

또 모든 리니지W 이용자는 13일까지 매일 2회 '힘을 잃은 시간 충전석'을 푸시(Push)로 얻는다. 해당 아이템은 다양한 던전(오만의 탑, 몽환의 낙원, 공허의 균열, 버림받은 자들의 땅 등) 충전석으로 제작 가능하다.

▲'블레이드 & 소울 2'는 9월 21일까지 이벤트 던전 '풍년의 반달호수'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시 △높은 경험치 △금화 △만두 소울 △추석 기념 신규 의상 '달빛' 등을 얻을 수 있다. '2022 추석 복주머니' 이벤트도 열린다. 이용자는 9일부터 4일간 매일 2회 푸시로 지급되는 복주머니를 모아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보스가 풍년' 이벤트는 9일부터 11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동안 매일 오후 9시 30분 '반달호수' 지역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를 공략할 수 있다.

▲'트릭스터M'은 9월 21일까지 '풍요로운 한가위 축제!'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매일 '별희의 한가위 선물 박스 II'를 구매해 '꿀 송편, 별희의 한가위 선택 박스, 보름달 주화'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보름달 주화는 '윷놀이 세트'로 제작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하거나 기간제 아카데미에 등록해 각종 버프를 얻을 수 있다.

한가위 기념 출석 보상으로 △매일 '돌격 수호대의 상급 패션 소환(10회)' △누적 출석일에 따라 영웅 설계도 조각을 얻을 수 있다.

▲'프로야구 H3'는 9월 21일까지 '추석 패치' 5종을 모아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데일리 서포트, 컬렉션 챌린지, 도전과제, 푸시 보상 등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통해 추석 패치를 획득하면 '레전드 징표, 타이틀홀더 징표, S급 장비, S급 스킬 블록팩, 태생 A급 특수능력 팩'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프로야구 H2'는 9월 28일까지 '2022 H2 한가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용자는 한가위 티켓을 모아 '레전드 특화훈련 리셋권, EX 특수능력 위시팩'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 업적 및 선수 컬렉션을 통해 추석 아이템 3종(달토끼, 대보름달, 깨송편)을 모으면 '레전드 위시팩, 마스터 위시팩'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외에도 △추석 기념 푸시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 △야구 또는 추석 관련 스크린샷을 게시판에 등록하는 인증 이벤트 △챌린지 미니게임 및 매니지먼트에 버프가 추가되는 이벤트 등이 열린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각 게임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