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격 앞둔 차세대 게임기 XBOX 시리즈 X, 화려한 라인업 공개

올해 출시를 앞두고 있는 MS의 차세대 게임기 XBOX 시리즈 X가 속도를 내고 있다.

경쟁자인 소니의 PS5는 아직 본체 디자인도 확정되지 않은 상황이지만, 일찌감치 본체 디자인을 공개하고, 금일(8일) XBOX 인사이드 방송에서는 준비 중인 대형 라인업들을 일제히 공개하면서 이용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xbox 시리즈 x
xbox 시리즈 x

이번에 공개된 게임들은 시리즈 X의 강력한 성능을 바탕으로 한 4K 그래픽을 자랑했으며, 인기 시리즈의 후속작은 물론, 새로운 IP, 그리고 과거 많은 인기를 끌었던 작품의 부활, 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한 게임까지 다양한 시도를 선보여 관심을 모았다.

이번 XBOX 인사이드 방송에서 공개된 게임 중 가장 주목을 받은 것은 유비소프트의 대표작인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의 최신작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다.

전작 어쌔신 크리드 오딧세이에서 그리스 펠로폰네소스 전쟁기를 다룬 유비소프트는 이번에는 잉글랜드 암흑 시대를 살아간 바이킹 에이보르를 주인공으로 내세웠다. 노르웨이의 광활한 자연을 배경으로, 바이킹을 상징하는 롱쉽을 몰고 박진감 넘치는 침략전까지 즐길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뱀파이어가 주인공으로 등장해 서구권에서 많은 인기를 끌었던 RPG 뱀파이어 더 마스커레이드:블러드라인의 후속작도 등장한다. 16년만에 돌아온 이 게임은 시애틀의 밤거리를 지배하는 클랜에 소속돼, 규율을 즐기고 인간을 사냥하는 뱀파이어의 삶을 경험할 수 있다.

뱀파이어 더
마스커레이드:블러드라인2
뱀파이어 더 마스커레이드:블러드라인2

현실적인 랠리 레이싱 게임으로 유명한 코드마스터즈의 신작 더트5도 공개됐다. 도심과 대자연을 넘나들며 거친 질주를 즐길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한 시리즈 답게, 화려한 레이싱카부터 압도적인 크기의 몬스터 트럭까지 다양한 종류의 차량으로 박진감 넘치는 레이싱을 즐길 수 있다.

더트5
더트5

국내에서는 비인기 종목이지만, 미국에서는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NFL를 즐길 수 있는 매든 NFL21도 발매된다. 미식축구에서는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게임 답게 더욱 향상된 그래픽과 게임 플레이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PS4로 등장해 많은 인기를 얻은 세가게임즈의 용과 같이7도 시리즈 X로 등장한다. 용과 같이7은 시리즈 최초로 JRPG로 장르를 변경했으며, 키류의 뒤를 잇는 새로운 주인공 카스가 이치반이 미숙한 건달에서 키류 같은 모습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담아 많은 인기를 끌었다.

용과 같이7
용과 같이7

시리즈 X 발매에 맞춰 새롭게 개발한 게임들도 다수 준비되고 있다. 중국 인디 게임사 FYQD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브라이트 메모리 인피니트는 총기와 도검을 자유자재로 활용하는 화려한 액션과 로프 액션으로 속도감 있는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Ebb소프트웨어가 개발 중인 호러 게임 스콘은 영화 에일리언을 연상케 하는 기괴한 생명체들과 풍경으로 짜릿한 공포를 선사한다. 세인츠 로우 시리즈로 유명한 딥실버에서 선보이는 신작 코러스:라이즈 애즈 원은 플라이트 슈팅 게임으로, 우주를 배경으로 속도감 있는 공중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코러스:라이즈 애즈 원
코러스:라이즈 애즈 원

아웃오브더블루에서 개발한 콜오브더씨는 조난당한 주인공이 잃어버린 남편을 찾아 이름 모를 섬에 들어가는 내용을 담은 인디 어드벤처 게임이다. 네오자이언트가 개발한 디 어센트는 근미래를 배경으로 화려한 액션을 즐길 수 있는 사이버펑크 액션RPG다.

반다이남코가 선보인 스칼렛 넥서스는 기괴한 생명체들의 습격으로 수세에 몰린 인류를 구원하기 위한 초능력 전사들의 싸움을 다루고 있다. 이 외에도 블레어위치로 유명한 폴란드 개발사 블루버팀의 호러 게임 신작 더 미디움, 돌연변이 공룡들과 싸우는 시스템 리액션의 세컨드 익스팅션 등 다양한 신작들도 공개됐다.

스칼렛 넥서스
스칼렛 넥서스

다만, 이번에 여러 신작들이 공개됐음에도 불구하고, 팬들에게는 다소 아쉬운 발표였다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 여러 신작들의 공개된 것은 반가운 일이긴 하나, 헤일로 인피니트, 포르자 신작 등 XBOX를 이끄는 핵심 타이틀이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가장 많은 기대를 모았던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조차 실제 플레이 영상이 아닌, 이벤트 컷신 위주의 영상만 공개돼 아쉬움을 남겼다.

MS는 매달 XBOX 인사이드 행사를 통해 시리즈 X에 관한 새로운 소식들을 공개할 계획이다. 앞으로 어떤 소식들이 팬들의 심장을 두근거리게 만들지 관심이 집중된다.

xbox 시리즈 x
xbox 시리즈 x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