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공간에서 즐기는 인디게임 전시회 '2020 인디크래프트' 사전신청 진행 중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하는 '2020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가 '게임은 문화다'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다. 행사는 국내외 우수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 밀 게임산업의 새로운 혁신 열기를 재점화 하여 개발자-유저-플랫폼이 서로 상생하는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함이 배경이다.

특히 올해 행사는 언택트 시대를 넘어 온택트(Ontact) 시대를 맞이하며, 국내 최초로 온라인으로 가상게임쇼를 개최한다. '2020 인디크래프트'는 수많은 유저들과 게임관계자들을 만날 만발의 채비를 갖추고 있다. 인디크래프트 운영사무국은 7월 2일(수)~23일(목)까지 진행되는 B2B 참여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에 힘입어, B2B 사전등록 신청 기한을 7월 21일(화)까지 연장한다.

또한, 7월 24일(금)~26일(일)까지 진행되는 B2C 행사를 통해 인디게임을 사랑하는 국내외 게이머들은 마치 실제로 게임전시회 부스를 관람하는 것처럼 자유롭게 가상공간을 탐방할 수 있다.

총 54개의 국내외 인디게임이 전시되어 있으며, 유저들은 마음에 드는 인디게임 부스를 방문하여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게임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게임업계 진출을 꿈꾸는 학생들이라면, 막대한 자본과 인력으로 만들어지는 기성 게임들이 아닌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놀라운 게임성만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최근의 인디게임 시장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예정이다.

그리고 가상게임쇼 내 어트랙션인 'Go Karts'(고 카트)를 통해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고, 트럭형태로 꾸며진 행사 후원사의 이벤트 부스를 통해 다양한 미니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중소 인디게임 개발사를 지원하기 위한 자율적인 기부도 참여할 수 있다. 가상게임쇼 접수페이지 내 '참가사 기부하기를 통해 1만원~10만원까지 기부가 가능하다.

'2020 인디크래프트 가상게임쇼'는 B2B 행사는 7월 21일(화)까지 가상게임쇼 접수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B2C는 행사 마지막날인 26일(일)까지 언제든 모임사이트인 온오프믹스 홈페이지를 통해 언제든 신청이 가능하다. 오는 7월 20일(월)부터 가상게임쇼 접수페이지에서 바로 런처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두 행사 모두 신청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 접속 런처와 이용자 가이드를 받을 수 있다.

2020 인디크래프트 가상게임쇼_포스터
2020 인디크래프트 가상게임쇼_포스터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