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사하구 '오락소년'을 찾아가다, 진정한 금손이 만든 피카츄TV!

지스타2020 게임쇼 취재로 내려간 부산. 숨가쁘게 개막식과 오프라인 행사를 취재하고, 시간을 내어 부산 사하구 에덴프라자에 위치한 오락소년이라는 게임가게로 찾아갔습니다.

이곳에 간 이유는 단 하나, 전국구 금손 중 한 명이신 '깐돌사마' 님이 계시기 때문입니다.

'깐돌사마'님은 다양한 게임기를 개조해 오시며 이쪽 게임기 DIY업계에서는 압도적인 명성을 쌓고 계신데요, 그중에서도 휴대용 게임기 분야에서 독보적인 실력을 보이시며 자타가 공인하는 장인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운좋게도 이 '오락소년'에 방문한 날, 우연히 깐돌사마님이 직접 제작하신 '피카츄 TV'(모니터)를 살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보통 모니터라 하면 게임기나 PC 화면을 보기 위한 도구에 지나지 않는데요, 깐돌사마님은 노란색 외관에 귀와 꼬리가 달려 귀여운 피카츄가 연상되는 자신만의 TV를 만들어 인테리어 소품 겸 활용하고 계셨습니다.

누가 봐도 귀엽고 깔끔한 '피카츄 TV'! 특히 이 피카츄 TV는 자체적으로 PC나 라즈베리파이를 넣어 활용할 수도 있고 별도로 외부 입력으로 일반 모니터로 활용도 되게 되어 있었는데요,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 게임동아에서 영상에 담아봤습니다. 살펴보시죠.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