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E3 2021'서 Xbox 역대 최다 30종 라인업 공개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14일 개최된 ‘Xbox-베데스다 게임 쇼케이스(Xbox & Bethesda Games Showcase)’에 베데스다 타이틀을 포함하여 올 하반기부터 내년까지 Xbox가 선보일 게임 30종을 발표했다.

이번에 공개된 라인업 중 27종은 Xbox 게임 패스에 추가될 예정이며, 게임 패스를 이용하는 게이머는 게임 출시 당일부터 바로 이용할 수 있다.

Xbox 20주년을 기념해 공개된 이번 라인업에는 Xbox의 대표 인기 독점작 ‘포르자 호라이즌(Forza Horizon)’, ‘헤일로 인피니트(Halo Infinite)’, ‘레드폴(Redfall)’, ‘스타필드(Starfield)’, ‘스토커 2(STALKER 2)’ 등이 포함되었다.

포르자 호라이즌5
포르자 호라이즌5

- 포르자 호라이즌 5(Forza Horizon 5)

포르자 호라이즌 5는 멕시코를 배경으로 세계 최고 사양의 자동차에서 역동적이고 한계 없는 드라이빙 액션 경험을 제공한다. Xbox Series X|S 및 Xbox One 콘솔, 윈도우 PC 및 스팀, 그리고 Xbox Game Pass를 통해 콘솔, PC 및 클라우드 게이밍(베타)에서 11월 9일부터 이용 가능하다.

- 헤일로 인피니트(Halo Infinite)

헤일로 인피니트의 멀티플레이어 게임플레이가 최초로 부분 무료(Free-to-Play)화 모델로 제공된다. 시즈널 업데이트, 신규 모드 및 맵 추가 등으로 새롭게 단장한 헤일로 인피니트에서 게이머들은 온맵(on-map) 무기와 장비로 헤일로만의 특별한 게임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출시 당일부터 Xbox Game Pass로 콘솔, PC 및 클라우드 게이밍(베타)에서 이용할 수 있다.

레드폴
레드폴

- 레드폴(Redfall)

레드폴은 프레이(Prey)와 디스아너드(Dishonored)를 선보인 바 있는 아케인 오스틴(Arkane Austin)에서 개발한 새로운 코옵형 오픈 월드 1인칭 슈팅 게임이다. 1인 모드 혹은 최대 3명까지 팀으로 레드폴 섬을 장악한 흡혈귀에 맞서 싸우는 게임이다. 아케인 스튜디오 특유의 스타일대로, 게이머는 섬을 가로지르며 흡혈귀 떼를 무찌르고 흡혈귀 창궐의 원인을 찾아 나서게 된다. 레드폴은 Xbox Series X|S 및 PC용으로 독점 출시된다.

스타필드
스타필드

- 스타필드(Starfield)

스타필드는 엘더스크롤 V: 스카이림 및 폴아웃 4 등으로 상 받은 이력이 있는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에서 25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은하계 배경의 게임이다. 게이머들은 원하는 캐릭터를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 하여 자유롭게 인류의 비밀을 파헤치는 여정에 나서게 된다. 스타필드는 2022년 11월 11일에 Xbox Series X|S 및 PC에 독점 출시된다.

- 스토커 2(S.T.A.L.K.E.R. 2)

오랜 시간 개발이 미뤄졌던 스토커2 역시 출시일이 확정되었다. 스토커 2는 1인칭 슈팅 게임으로, 몰입감 넘치는 시뮬레이션과 특유의 호러 연출로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번에 등장하는 체르노빌 출입 금지 구역(Chernobyl Exclusion Zone)의 위험하고 불안정한 환경에서 게이머들은 목숨을 담보로 귀중한 유물을 채취하게 된다. 방사능, 돌연변이 및 비정상적 물체가 가득한 세계에서 게이머들은 자신만의 운명을 만들어간다. 스토커 2는 출시 당일 Xbox Game Pass에 추가될 예정이다.

Xbox 베데스다 발표회
Xbox 베데스다 발표회

한편, MS는 ‘Xbox 게임 쇼케이스: 확장편(Xbox Games Showcase: Extended)’을 오는 6월 17일(목) 10시(한국 시간 18일 오전 2시)에 개최할 예정이다. 해당 행사에서는 카인다 퍼니 엑스캐스트(Kinda Funny Xcast) 및 게이머태그 라디오(Gamertag Radio)의 패리스 릴리(Parris Lilly)가 호스트로 나서며, 더블 파인(Double Fine), 옵시디언(Obsidian), 닌자 씨어리(Ninja Theory), 레어(Rare) 및 Xbox의 개발 파트너들과 게임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마련된다.

이와 함께 Xbox 게임 패스에 추가되는 국내 타이틀도 공개되었다. 해당 타이틀 목록은 다음과 같다.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IV(Age of Empires IV)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Microsoft Flight Simulator) 백 4 블러드(Back 4 Blood) 하데스(Hades) 싸이코너츠 2(Psychonauts 2) 용과 같이 7: 빛과 어둠의 행방(Yakuza Like a Dragon)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