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맵 '태이고' 추가된 배틀그라운드, 마동석 캐릭터도!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는 자사의 배틀로얄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에 12.2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8x8 사이즈 신규 맵 ‘태이고(TAEGO)’를 라이브 서버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태이고는 1980~90년대 한국을 엿볼 수 있는 대형 맵으로, 신규 차량 ‘포니 쿠페’와 총기 ‘K2’ 및 ‘Mk12’도 추가됐다.

태이고의 재미를 더해줄 ‘서바이버 패스: 태이고’도 출시했다. 티저 영상에서 먼저 공개돼 이용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은 배우 마동석 캐릭터 및 의상 스킨을 비롯해 다양한 미션 및 보상이 준비돼 있다.

배틀그라운드 12.2 업데이트
배틀그라운드 12.2 업데이트

이번부터 레벨업권 구매 방식이 변경돼, 서바이버 패스를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 후 1레벨 단위로 50레벨까지 구매할 수 있다. 50레벨 달성 후에도 메달, 엠블럼, G-코인(Coin) 등 보너스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서바이버 패스: 태이고는 8월 18일 오전 11시까지 운영된다.

태이고에서는 ‘복귀전’과 ‘자가제세동기’ 등 색다른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복귀전은 플레이 중 사망 시 두 번째 페이즈에 복귀해 별도의 전투를 벌이고, 일정 시간 생존하면 헬리콥터로 메인 전투에 투입돼 다시 플레이할 수 있는 방식이다. 월드 스폰되는 아이템 자가제세동기는 기절(DBNO) 상태에서 부활할 수 있다.

이밖에 모든 맵에 아이템 스폰량 증가, 팀 데스 매치에 K2와 Mk12 추가, 접속 중인 친구와 1대 1로 대화 가능한 귓속말 기능 추가 등의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배틀그라운드 콘솔 버전은 오는 15일 12.2 업데이트가 추가될 예정이다.

한편, 오는 21일에는 배틀그라운드에서 손흥민 선수 캐릭터와 함께 이모트 및 무기, 의상 세트 등 손흥민 선수와의 인게임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에 합류한 인기 배우 마동석
배틀그라운드에 합류한 인기 배우 마동석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