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티를 뒤집어 입을 때가 왔다" '풋볼매니저 2022' 정식 발매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스포츠 인터렉티브에서 개발한 축구 시뮬레이션 게임 풋볼 매니저 2022(이하 'FM 2022')을 정식 출시했다고 금일(9일) 밝혔다.

FM 2022
FM 2022

이번 'FM 2022'에는 다양한 개선점이 추가됐다. 먼저 축구 경기를 지원하는 매치엔진에 새로운 애니메이션 엔진이 도입되어 더욱 세밀한 움직임이 펼쳐진다.

데이터 센터
데이터 센터

아울러 데이터 센터 기능이 새롭게 도입되어 팀에 관한 모든 데이터와 퍼포먼스 분석 자료를 확인하여 팀의 모든 부분을 직관적으로 체크할 수 있게 되었다. 아울러 실제 구단이 사용하는 리포팅 체계가 되입되어 게임 내에서 실제 구단이 분석하는 것과 같은 방식의 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FM 2022'는 시리즈 최초로 PC 버전을 비롯해 Xbox 버전으로도 발매되며, Xbox 게임 패스 구독자의 경우 추가 요금 없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정우영 능력치
정우영 능력치

아울러 모바일 버전 'FM 2022 터치'도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앱스토어에 출시되며, 닌텐도 스위치에도 출시된다.

'FM 2022'의 얼리 액세스 베타 버전을 플레이한 이용자는 게임 업데이트를 통해 정식 버전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