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2022 펍지 위클리 시리즈: 페이즈2’ 티켓 예매 시작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동아시아 지역 통합 e스포츠 대회 ‘2022 펍지 위클리 시리즈(이하 PWS): 페이즈2’의 티켓 예매를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PWS: 페이즈2에는 한국, 일본, 차이니즈 타이페이/홍콩/마카오의 최정상 기량을 갖춘 48개 팀들이 출전한다. 한국에서는 Gen.G, KWANGDONG FREECS, Danawa e-sports, DWG KIA 등 16개 팀이 참가한다. 이들은 6주간 총상금 1억 9천5백만 원과 권역별 대회인 ‘펍지 콘티넨탈 시리즈(PUBG Continental Series, 이하 PCS) 7’ 티켓을 두고 치열한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PWS: 페이즈2는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진행되는 위클리 서바이벌과, 토요일과 일요일 열리는 위클리 파이널로 구성되어 있다. 위클리 서바이벌은 각 지역별로 열리며 총 10매치, 1일 5매치씩 진행된다. 위클리 서바이벌이 지역별로 열리는 만큼, 크래프톤은 한국 지역의 위클리 서바이벌을 유관중,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경기는 서울, 잠실에 위치한 비타 500 콜로세움에서 진행된다.

한국의 경우 16개 팀 중 상위 8개 팀이 해당 주의 위클리 파이널에 진출한다. 이들은 일본과 차이니즈 타이페이/홍콩/마카오의 위클리 서바이벌에서 올라온 총 8개 팀과 10개의 위클리 파이널 매치를 치른다. 이틀간 합산된 포인트로 해당 주차의 승리 팀이 결정되며, 승리팀은 상금 1천만 원을 획득하게 된다.

위클리 파이널 1-4주 차를 마치면 대망의 그랜드 파이널이 시작된다. 그랜드 파이널은 8월 25일부터 28일까지 나흘간 진행되며, 그랜드 파이널 매치 누적 포인트 순위에 따라 최종 우승팀이 결정된다. 단, 이번 대회부터 신설된 ‘그랜드 파이널 토털 포인트’ 제도에 따라 위클리 파이널 1-4주 차 누적 토털 포인트 상위 3개 팀은 특전 포인트 20점, 10점, 5점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그랜드 파이널 합산 포인트에 반영이 되는 만큼 4주간 고른 경기력을 선보이는 팀이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게 됐다.

PWS: 페이즈2의 모든 경기는 오후 7시에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공식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네이버 TV를 통해 생중계된다. 경기장에서 관람을 원하는 팬들은 온라인에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7월 20일과 21일 진행되는 첫 위클리 서바이벌의 티켓은 모두 매진됐다.

PWS 페이즈2 대회 일정
PWS 페이즈2 대회 일정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