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스로 등장한 악마의 게임!" '풋볼매니저 2023' 11월 8일 출시 발표

세가는 스포츠 인터렉티브의 대표 축구 감독 시뮬레이션 게임 풋볼 매니저 시리즈의 신작, '풋볼 매니저 2023'(이하 FM23)을 오는 11월 8일 스팀, 에픽 게임즈 스토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그리고 PS5와 애플 아케이드 버전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FM 23'은 시리즈 최초로 PS5 버전으로 출시된다. PS5 이용자는 듀얼센스 컨트롤러에 최적화된 'FM 23'의 콘솔 버전은 PC/MAC 버전과 함께 출시된다.

또한, 'FM23' 터치 버전은 애플 아케이드를 통해 애플 기기에서 다시 만날 수 있게 되었다. 애플 아케이드 구독자는 아이폰, 아이패드, 맥, 애플 TV에서 FM23 터치를 플레이할 수 있다.

아울러 UEFA 유로파 컨퍼런스 리그, UEFA 유로파 리그, 그리고 UEFA 챔피언스 리그 라이선스를 취득하여 더욱 사실적인 게임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세가는 오늘부터 정식 출시 전까지 SEGA 공인 디지털 소매점에서 20% 할인된 가격으로 'FM 23'(PC/MAC)의 사전 구매를 진행하고, 출시 전 미리 플레이할 수 있는 얼리 액세스 권한을 제공한다.

얼리 액세스는 스팀, 에픽 게임즈 스토어,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출시일로부터 약 2주 전부터 이용 가능하며, 진행한 게임은 정식 출시 후에도 계속해서 플레이할 수 있다.

'FM 23 콘솔 버전'은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와 Xbox 게임 패스에서 출시 즉시 플레이할 수 있다. Xbox 게임 패스 콘솔 버전은 이적 시장, 전술, 경기 등 축구 팀 운영의 핵심적인 게임 경험에 초점을 맞춰 플레이할 수 있으며, PC 버전은 FM23의 모든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두 버전은 작년과 같이 Xbox 게임 패스 얼티밋 멤버면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FM 23' 모바일(iOS/안드로이드)도 11월 8일에 출시되며, 10월에 새로운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FM23터치는 애플 아케이드와 더불어 닌텐도 스위치에서도 출시될 예정이다.

스포츠 인터렉티브의 디렉터 마일스 제이콥슨(Miles Jacobson)은 “'FM23'을 두 플랫폼에 새롭게 런칭하면서 풋볼 매니저 시리즈에 또다른 큰 업적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팬분들께서 풋볼 매니저를 PS에서도 할 수 있게 해달라는 요청을 그간 많이 받았는데, 이렇게 플레이스테이션 유저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라고 밝혔다.

FM 23
FM 23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